본문 바로가기
이런 게 궁금해요

KT인터넷 해지 간단하게 하는 방법/ 전화 않고 1분이면 해지신청 완료

by 오늘도 소풍 2023. 12. 2.

저희 집 인터넷은 KT인데 설치 당시에는 KT만 들어오는 지역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8년 동안 한 달 요금 21,610원으로 별문제 없이 이용했습니다. 제 핸드폰도 현재는 KT망을 쓰는 알뜰폰이고 한 달 6천 원 요금으로 6GA /100분/ 100건을 이용할 수 있어 며칠 여행할 때에나 데이터가 조금 신경 쓰이지 평소에는 신경 쓰지 않고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유튜브를 이용하여 공부할 게 생겼는데 밖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아진데다 유튜브 한 시간 보면 350MB가 사라진다니 6GA로는 어림 없게 됐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신청할까 했는데 마침 알뜰폰도 인터넷과 결합하여 할인된다는 광고를 보게 됐습니다. 이제까지 알뜰폰의 최대 걸림돌이 어쩌면 인터넷+TV 결합이 안 된다는 점이었을 텐데, 알뜰폰 이용자가 23년 3월 기준 1,363만 명으로 17.6%나 차지한다니 이제 통신사들도 알뜰폰 유저들을 잡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집 인터넷을 KT에서 LGU+로 바꾸다

이 지역에도 올해부터는 LG U+ 설치가 가능하다니 알뜰폰 결합 상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알뜰폰+인터넷+TV 결합하여 할인하는 광고는 많았지만, 인터넷과 알뜰폰을 결합하는 상품은 많지 않고 할인폭도 적었습니다. 저희 집은 TV가 없으니 선택의 폭도 적어, 몇 군데 기웃거리다가 LGU+에 다이렉트로 상담신청하게 됐습니다. 대형 TV를 증정품으로 준다고도 하는데 오랫동안 TV를 안 보고 살았는데 이제 와서 TV를 볼 생각은 없었습니다. 

어떤 곳은 설치비가 없고 현금도 얼마 준다고 하고, 어떤 곳은 10만원을 포인트로 준다고도 하는데 LG 상담사의 적극적인 설명에 결국 설치비 36,300원 / 매월 15,650원 / 3년 약정 / LG U+알뜰폰 결합하는 조건으로 계약하게 됐습니다. 상담 통화 중에도 좀 더 알아보고 했어야 하는데, 약정기간도 1년인 곳이 많던데, 설치비 무료인 곳도 있던데, 적으나마 현금도 받을 수 있었는데 등등 생각하면서도 빨리 끝내버리고 싶어 그러자고 해버렸습니다.

 

KT 인터넷 간단하게 해지하는 방법

전화로 계약하고 나니 바로 설치기사에게서 전화가 와서 당일 설치하겠답니다. 사실, 차분히 더 알아보고 설 치할까 했는데 어쩔 수 없게 됐습니다. 새 인터넷 설치했으니 기존의 KT 인터넷은 해지해야겠지요.

해지하려고 전화 번호 찾으니 해지 전용 번호도 없고 앱으로 신청하자니 멤버십 아이디 요구하니 복잡해서 안 되겠습니다. 해지가 쉬울 리 없죠.

혹시나 초록창에 KT인터넷 해지 입력해 봤습니다. 그런데 "미 로그인 홈상품 해지 신청 안내 화면"이 바로 뜹니다. 핸드폰이 아니라 인터넷이니까 홈상품으로 분류돼서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접속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해지 안내 창 열어 단계별로 밟아 나가니 1분 만에 신청이 끝나버립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지 신청이 끝난 것이 신기하고 기특해 공유해 봅니다.

 

KT 인터넷 해지 순서

KT 인터넷 해지 검색창KT 인터넷 해지 신청 화면
KT 인터넷 해지 순서

초록창에 KT인터넷 해지를 입력하고 아래로 조금 내려가다보면  my.kt.com>myproduct로 바로 연결이 된 창이 보입니다.

'미 로그인 홈상품 해지 신청 안내화면' 클릭하면 [홈상품 해지 신청]으로 넘어갑니다.

"본 서비스는 온라인 접수를 받아 고객센터 상담사 확인 전화 후 해지 처리를 진행합니다"는 문구가 뜨네요.

 

아래 빨간 해지 예약 상담 접수 클릭합니다.

 

 

 

KT 인터넷 해지 신청 본인 인증창KT인터넷 해지 예약 신청
KT인터넷 해지 순서

본인 인증 창이 나오면 각자의 인증 방법 선택하여 본인 인증 마칩니다.

본인 인증 마치면 다시 신청 창으로 돌아가고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 / 소멸될 멤버십 포인트를 확인합니.

저는 오래돼서 위약금이 없고 포인트도 없네요.

 

해지희망일을 선택하고 그 아래 양식에서 연락처 입력하고 나니,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는 희망 통화일을 정하라 합니다. 빨간 색으로 12월 7일이 표시되어 있어서 들어가 보았더니 그 앞날들은 모두 비활성화되어 있어선택할 수가 없더라고요. 

"해지 완료는 상담사와 통화가 이루어진 후 최종 완료됩니다."

"상담사 전화(02-100)를 받지 못하신 경우 접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통화를 마쳐야만 해지가 완료된다니 희망 통화일에 전화가 안 오면 KT에 연락해야겠습니다.

 

KT 인터넷 해지 상담 접수 완료

KT 인터넷 해지 상담 신청 완료
KT인터넷 해지 상담 예약 완료

신청하기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확인 누르는 것으로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전화가 와서 통화를 끝내야 KT해지가 완료되는 것이네요.

상담사 입장에서는 해지 방어 상담을 하겠지만 이미 설치되었는데 어쩌겠어요? TV 결합도 안 된 상태라 상담이 빨리 끝날 것 같습니다.

 

손안에 컴퓨터를 쥐고 다니니 틈만 나면 검색해서 조금이라도 더 나은 조건을 찾아다니다 보면 시간이 하염없이 흘러갑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정보는 많으니 이리저리 들락거리다 보면 며칠이고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비교하고 따지고 하다 보면 머리에 쥐가 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도 아깝고, 조금 손해보더라도 빨리 매듭짓는 게 정신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얼른 계약해 버렸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핸드폰 붙잡고 한참을 헤맬까 싶었는데 오늘은 후다닥 일 하나 처리하니 마음이 가뿐해져서 별 거 아닌 정보지만 공유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